진안군, 제7기 진안군해외봉사단 해단식

몽골 , 몽골한인회와의 업무협약 등 활약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9/19 [11:04]

진안군, 제7기 진안군해외봉사단 해단식

몽골 , 몽골한인회와의 업무협약 등 활약

이영노 | 입력 : 2019/09/19 [11:04]

▲ 진안군해외봉사단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용진는)는 지난 18일, ‘2019 지구촌 재능나눔 제7기 진안군해외봉사단’ 해단식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미자 센터장을 필두로 파견된 17명의 제7기 진안군해외봉사단은 지난 8월 23일부터 30일까지 7박 9일의 일정으로 몽골 울란바타르시를 비롯한 바양주르흐구에서 진안군쉼터 신축, 몽골전통가옥(게르) 1채 신축, 한국음식 체험 부스운영 등 전문 봉사와 ‘사랑의 중고컴퓨터’ 기증식 등 뜻깊은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특히, 진안군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울란바타르대학교 입구 쪽에 신축하여 몽골 현지인들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현지인을 대상으로 김치만들기 등 한국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진안군에 대한 좋은 이미지와 관심으로 현지인들에게 아주 큰 감동을 선사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몽골한인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추천된 수혜자에게 무주택자로서 힘겨운 현실에 놓여있는 한부모 가정에게 작은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미자 센터장은 “우리 진안군의 자원봉사자들이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해외에서 직접 계획을 수립하고 전개해가는 과정에서 더욱 뜻깊은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공동체 의식 향상이라는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빠듯한 일정과 유독 일감이 많았던 이번 봉사활동에서 아무 안전사고 없이 무사귀환하여 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진안군의 위상을 높여 자원봉사로 행복해지는 희망 진안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진안군해외봉사단,최미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