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일보 출신 이덕춘 변호사, 2일 적폐청산세미나서 두각

'우리지역 적폐는 무엇인가',..좌장 이덕춘 변호사, 토론 고종윤 변호사, 패널 박수옥 등 열변

이영노 | 기사입력 2019/10/03 [10:51]

전북일보 출신 이덕춘 변호사, 2일 적폐청산세미나서 두각

'우리지역 적폐는 무엇인가',..좌장 이덕춘 변호사, 토론 고종윤 변호사, 패널 박수옥 등 열변

이영노 | 입력 : 2019/10/03 [10:51]

▲ 2일 전북도의회 세미나실서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토론회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이덕춘 변호사(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적폐청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이덕춘)가 2일 전북도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우리지역 적폐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는데 金뱃지 도전이 순조롭다는 주장이다.

 

이날 좌장을 맡은 이덕춘 전북도당 적폐청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작은 문제점 하나하나를 개선하는 것이 큰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길이다"며 "전주시민이 자발적으로 이런 적폐를 지적하고 발언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가장 큰 적폐는 정치부분에 있어서 패거리 문화라고 생각한다"며 "지장분권, 지방자치의 중심에 자발적인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려야 한다"며 지역정치적폐 척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토론에 나선 고종윤 변호사는 "검찰의 개혁은 전국적인 문제이면서 지역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미국처럼 지역 검사장을 국민이 직선으로 선출하는 방법이 필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교육 부분과 관련해서 박수옥 전주시민패널, 홍민호 전북민변 사무국장, 송승룡 전주시민패널 등은 "지역 기업이 공기업 입찰 등에서 실질적인공정성이 보장되어 직업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려야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토론회는 시민 패널의 자발적인 참여로 열렸으며 앞으로 이날 나온 문제에 대해서 계속해서 토론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다음 토론회는 오는 11일 '우리지역의 교육적폐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덕춘,전북일보,더불어민주당,전북도의회,적폐청산토론회,전북일보,변호사,박수옥,고종선,송승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