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확대에 따른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내년도 예산 23억 편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2/02 [11:06]

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확대에 따른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내년도 예산 23억 편성

오늘뉴스 | 입력 : 2019/12/02 [11:06]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교육혁신지구가 7개구로 확대 됨에 따라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학교를 300개교 이상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내년도 예산 23억을 편성했다고 2일(월) 밝혔다.

 

마을연계 교육과정은 마을과 함께 아이들을 키우고 마을을 아이들의 배움터로 활용하여 아이들이 마을의 주인이 되는 ‘마을을 통한, 마을에 관한, 마을을 위한 교육’을 구현하는 교육과정이다.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학교 확대는 마을교육공동체와의 선순환적 구조로 삶의 공간 속에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삶의 방식을 터득할 수 있는 교육생태계 조성의 발판 마련의 일환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올해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교는 △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계양구 40교, 미추홀구 35교, 부평구 6교, 서구65교, 연수구 39교, 중구 23교 운영 △ 비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마을연계학교 모델학교 18교로 총 226교가 운용되었다.

 

내년도에는 7개구로 확대된 교육혁신지구와 마을연계학교 모델학교를 중심으로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교를 300개교 이상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연대적 의미의 공동체적 가치가 중요해지는 요즈음 수평적 협력의 민관학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삶의 힘을 길러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