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코로나19 대응 적극행정지원단 운영

적극행정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2/25 [14:55]

인천시, 코로나19 대응 적극행정지원단 운영

적극행정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전

오늘뉴스 | 입력 : 2020/02/25 [14:55]

 

인천광역시청사


[오늘뉴스=노명복 기자]인천시는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지난 23일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행정 지원단’을 상황 종료 시까지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지원단에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현실과 부합되지 아니한 규정, 또는 규정과 절차가 없는 상황에서 가능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담당직원이 긴급한 상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대응과 관련한 적극행정 면책제도 연계, 법률적 자문 지원, 규제개선과제 발굴 및 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수집 전파할 예정이다.

적극행정지원단 구성은 소통협력관이 단장으로 혁신담당관, 감사관, 인사과장, 법무담당관 등 적극행정 지원부서들로 구성된다.

최기건 인천시 혁신담당관은 “국가적 어려운 시기이지만 코로나19 대응 관련 직원들이 투철한 공직관을 가지고 주저함이 없이 열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