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후보, 입찰담합 의혹에 대해 신속한 수사를 촉구...9일 기자회견

예정가격 99% 수준으로 낙찰받기 위해 예가 초과 들러리 입찰 의혹... 공직자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도덕성, 공직을 이용해 사익을 추구해서는 결코 안된다.”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4/09 [14:17]

정동영 후보, 입찰담합 의혹에 대해 신속한 수사를 촉구...9일 기자회견

예정가격 99% 수준으로 낙찰받기 위해 예가 초과 들러리 입찰 의혹... 공직자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도덕성, 공직을 이용해 사익을 추구해서는 결코 안된다.”

이영노 | 입력 : 2020/04/09 [14:17]

9일 담합사례를 차트를 보여주며 폭로하는 정동영 후보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민생당 정동영 후보(전주시병)가 김성주 후보와 관련된 입찰담합 의혹에 대해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정 후보는 오늘 9일 오전 긴급 기자회견에서 “김성주 후보가 도의원 시절 자신이 대주주이던 한누리넷이 관공서 입찰을 따내기 위해 여러 컴퓨터 회사와 사전에 공모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례가 드러났다”며 “검찰이 공공 시장에서 입찰 담합으로 시장질서를 교란한 행위에 대해 신속히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동영 후보는 “이명박 대통령이 감옥에 간 것도, 박근혜 대통령도 도덕성 문제로 무너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깨끗한 사람이라는 국민들의 신뢰가 국정운영의 원동력이되고 있다.”며 “이번 문제는 상대 후보자의 관한 문제를 넘어선다. 공직자란 어떤 것 인가라는 정의문제, 선출직 공직이 일반 일자리와 어떻게 다른가 하는 근본 문제”라고 설명했다.

 

 

정동영 후보는 김성주 후보의 도의원시절 전북도내 IT관련 입찰 내역을 확인한 결과를 공개했다. 김후보가 설립하고 대주주이던 한누리넷과 I업체, H업체가 경제공동체를 이뤄 서로 들러리 입찰을 서는 방식으로 여러 관공서에 입찰해 낙찰받은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다수 발견됐다.

 

구체적으로 눈에 띄는 사례는 개찰일에 20여분 간격으로 두 업체만 참여해 한 업체가 낙찰을 받는다. 최고가로 입찰을 낙찰받기 위해 한 업체는 99%의 가격을 제출하고 다른 업체는 예정가격을 넘는 가격으로 입찰해 자동으로 탈락하는 방식이다.

 

정동영 후보는 “수사권이나 감사권이 없는 일반인이 살펴봐도 이들의 입찰 담합 사례가 10여 건이 넘는다. 미국에서는 주가조작과 입찰담합 등 자본주의 질서를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행위는 강한 처벌을 받는다“며 관계 당국의 신속한 조사를 촉구했다.

 

 

이 외. 김성주 후보의 도의원 시절 속기록을 살펴보면 의정질의 보다는 사업자 입장의 질의가 다수 발견된다. ‘언제 입찰 다시하나, 왜 취소하나, 노후PC 현황이 어떻게 되냐. 자료를 뽑아 주십시오, 언제 교체합니까’ 등 정 후보는 ”컴퓨터, 하드웨어 판매업을 하던 사람이 의원이 되자마자 이러한 질문을 하는 것은 누가 봐도 비정상“이라고 꼬집었다.

 

정 후보는 ”입찰담합이라는 시장교란 교란, 불법행위, 이사장으로 행한 키워주기 담합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 진실규명 차원에서 반드시 언론과 검찰에서 규명해달라. 후보자는 나중에 답변하겠다고 했는데 선거 끝나기 전에 답변해야 한다“며 김 후보의 답변을 요구했다.

 

정 후보는 마지막으로 ”복지는 궁핍한 사람에게 돌아가야 하고, 명예는 자격이 된 사람에게 주어져야 하고, 정치권력은 도덕성을 갖춘 사람에게 주어야 한다.“며 유권자들의 꼼꼼한 판단과 지지를 부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