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전주대자연병원, 사회복지 상호협력 MOU

천사도시 전주시의 민간 의료기관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자!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5/29 [06:02]

전주시자원봉사센터-전주대자연병원, 사회복지 상호협력 MOU

천사도시 전주시의 민간 의료기관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자!

이영노 | 입력 : 2020/05/29 [06:02]

▲ 전주시자원봉사센터와 이병관 대자연병원장 28일 협약식...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와 대자인병원(병원장 이병관)은 28일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자원봉사 등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자인병원은 자원봉사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직원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일반 진료 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나아가 자원봉사 등 지역의 사회복지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병관 대자인병원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힘이 뒷받침 되었기에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와의 상호 네트워크 구축과 의료서비스 지원 등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에 구슬땀을 흘려온 직원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돼 건강하게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자인병원은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동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운영을 위한 건강검진과 진료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주시자워봉사센터,전주대자연병원,이병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