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11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1~3일

내달 1~3일 사흘간 의장·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선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시의회로 거듭날 것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6/29 [13:17]

전주시의회, 11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1~3일

내달 1~3일 사흘간 의장·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선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시의회로 거듭날 것

이영노 | 입력 : 2020/06/29 [13:17]

▲ 전주시의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가 오는 7월 1일, 제11대 전주시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선출을 위한 선거 절차에 돌입한다.

 

시의회는 6월 30일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7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의장·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선거를 본회의장에서 기표식 투표용지에 의한 비밀투표를 통해 선출한다.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계획안을 24일 의원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의장·부의장 선거는 오는 30일 오후 6시에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며, 후보자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7월 1일 10시부터 제1차 본회의에서 후보자 성명 가나다순으로 10분 이내의 정견발표 후 전체의원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하며,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결정한다.

 

과반수 득표자가 없으면 2차 투표를 실시하되, 득표수가 1차와 똑같을 경우 1,2위 후보를 대상으로 3차 결선투표를 진행한다.

 

결선투표는 과반득표와 무관하게 다득표자가 선출되지만, 득표수가 같을 경우 전주시의회 회의규칙(8조4항)에 따라 다선의원자가 당선되며, 선수가 같은 경우 연장자가 당선인이 된다.

 

의장단 선거가 끝나면 후반기 의장의 진행으로 7월 2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 배정신청서를 참고하여 상임위원회 배정을 본회의 의결로써 선임한다.

 

상임위원장 선거는 7.2일 18까지 후보자등록을 마치고 7.3일 제3차본회의에서 의장단과 같은 방식으로 선출하게 된다.

 

전주시의회에는 운영위, 행정복지위, 복지환경위, 문화경제위, 도시건설위 5개의 상임위가 있다.

 

시의회에서는 전주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시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