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적극적인 혁신 행정 추진으로 군민이 행복한 희망진안 건설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6/30 [11:18]

진안군,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적극적인 혁신 행정 추진으로 군민이 행복한 희망진안 건설

이영노 | 입력 : 2020/06/30 [11:18]

30일 진안군 업무보고회.... 사진=강현덕 기;자  © 이영노

 

▲ 전춘성 진안군수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전춘성 군수)은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전춘성 군수 주재로 간부공무원 및 주무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상반기 군정 추진상황 점검과 운영성과를 분석하고하반기 중점 추진계획을 심도있게 논의 해 하반기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한 국‧내외 어려운 여건에서도 재난안전대책 및 방역대책본부를 철저히 운영하여 감염병 발생 제로, 전 군민 마스크 배부, 전 군민 1인당 20만원의 진안군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원 등 군민의 안전과 지역경제 침체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2020년 행정안전부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 진안홍삼축제 4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진안홍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등 흔들림 없는 굳건한 군정 추진으로 각종 대외 수상실적을 내 상반기 군정성과로 뽑았다.

 

하반기에는 6대 핵심과제인 △풍요로운 지역경제 △차별없는 맞춤복지 △미래희망 인재육성 △치유‧힐링 명품관광 △공감하는 소통행정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청정고원 보전을 중심으로 새로운 군정방향 기조에 맞춰 군정을 혁신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중점 추진사항은 △공약사업 및 추진 로드맵 확정 △진안 부귀~완주 소양 국도개량공사 기재부 예타 통과 △LX 드론전문교육센터 유치 △2021년 국가예산 확보(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비위생 매립쓰레기 정비사업 등) △드론특별자유화구역 공모 선정 등이 있으며,

 

이 밖에 △복지기반 여건 강화를 위한 노인일자리센터 신축 △장애인보호작업장 증축 및 장애인 회관 보수 추진 △차별화된 명품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 조성 및 국민여가캠핑장 운영이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열린 군수실 운영 △다양한 분야의 군민의견 수렴창구 개설△효율적인 군정운영을 위한 조직개편 △생활자원회수센터 자동화 선별시스템 구축 등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춘성 군수는 “전 공직자가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도전적인 업무 성과를 창출하여 군민이 행복한 희망진안 건설을 함께 이룰 것”을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업무보고,전춘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