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의장·대표단과 군남댐 현장 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13 [22:24]

유상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의장·대표단과 군남댐 현장 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20/08/13 [22:24]

▲ 유상호 경기도의원이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의장과 대표단, 연천군 관계자들과 함께 군남댐을 방문해 현장설명을 듣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은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의장과 대표단, 연천군 관계자들과 함께 군남댐 현장을 방문해 한국수자원공사 연천지사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계속 이어진 집중 호우와 북한 황강댐 무단 방류로 인해 홍수 조절을 위해 군남댐을 방류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댐 하류 지역 저지대 주변에 침수, 산사태, 농작물 피해 등으로 330억 정도의 피해가 발생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연천지사장은 "앞으로 여러 가지 기후와 환경 변화로 재난재해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 상태에서 실질적인 대책은 남북한 교류로 협력 소통해 방류를 조절하는 것이 최선이나 북한이 예고 없이 무단방류를 계속한다면 지속적인 피해를 예방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유상호 의원은 “우선적으로 임진강 소하천 유실 피해가 크고 심각하므로 현실적인 방안으로 제방을 정비해 높이고 담수지 시설을 확대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한다 경기도 차원에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고 최선의 노력으로 수해복구가 빨리 이루어져 주민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