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주민총회 신청 및 투표 온라인서비스 활용 적극 권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14 [15:22]

계양구, 주민총회 신청 및 투표 온라인서비스 활용 적극 권장

오늘뉴스 | 입력 : 2020/08/14 [15:22]

 

계양 주민총회 온라인 투표 활성화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13일 계양산성박물관에서 계양구 선거관리위원회, 계양구 주민자치협의회와 ‘주민총회 온라인 투표서비스 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동의 주요사업을 결정하는 주민총회에 다양한 계층의 주민참여를 꾀하고 주민총회의 공정성·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온라인 투표를 도입했으며 코로나19로 많은 주민들이 모이기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투표서비스 활용을 적극 권장하기로 했다.

선관위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찬반투표, 선택투표 등 다양한 투표방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속·정확한 개표서비스까지 가능한 시스템이다.

계양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앞서 12개 동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서비스 이용 교육을 실시했으며 주민자치회에서 각종 정책이나 의사 결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 활용 시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동에 필요한 사업 발굴을 위해 애쓴 주민자치회의 노력이 주민총회를 통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