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소기업 유관단체와 열린대화의 시간 마련

7곳 유관단체 참여, 상생·소통 화상간담회, 위기 극복을 위한 소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16 [14:35]

인천시, 중소기업 유관단체와 열린대화의 시간 마련

7곳 유관단체 참여, 상생·소통 화상간담회, 위기 극복을 위한 소통

오늘뉴스 | 입력 : 2020/09/16 [14:35]

▲ 인천시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2021년 인천광역시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대한 업계의 건의 및 애로사항 등 의견 수렴을 위해 16일 오후 2시 일자리경제본부장 주재, 중소기업 유관단체와 화상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현재 인천시와 유관단체에서 추진 중인 코로나19 중소기업 지원 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유관단체 7곳의 건의 및 애로 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인천비전기업협회, 인천유망기업연합회, 인천수출경영자협의회,중소기업융합 인천연합회, 인천디자인기업협회, 인천IP경영인협의회, 인천벤처기업협회 주요 의견으로는 코로나19 관련 중소기업 매출 감소에 따른 지원 대책, 스마트공장 지원 방향 검토, 출입국 관리의 간소화, 지식재산권 및 디자인 지원 등 다수의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단순히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청취가 아니라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상호 모색하는 등 참석자 전원이 열린 대화에 참여해,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로 만들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중소기업의 소중한 의견을 검토해내년도 市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반영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경제위기를 극복하고자 애쓰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진심으로 힘내라는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