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 안정적인 추석연휴 치안강화

살피고(先察)ㆍ사전에 위험요인을 제거(先制)하고ㆍ앞장서서 문제를 해결(先決)하기 위한 3선(先) 치안활동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9/23 [10:14]

전북경찰청, 안정적인 추석연휴 치안강화

살피고(先察)ㆍ사전에 위험요인을 제거(先制)하고ㆍ앞장서서 문제를 해결(先決)하기 위한 3선(先) 치안활동

이영노 | 입력 : 2020/09/23 [10:14]

▲ 진교훈 전북경찰청장  © 이영노

 

전북지방경찰청(청장 진교훈)은 추석명절 연휴 전후로 안정적인치안상황 확보 및 추석을 맞아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는 강․절도등에 선제적․예방적 대응하기 위한 특별형사활동을 추진한다.먼저 살피고(先察)ㆍ사전에 위험요인을 제거(先制)하고ㆍ앞장서서 문제를 해결(先決)하기 위한 3선(先) 치안활동으로 ▴취약지역․시간대를 분석 가시적 예방순찰 ▴범죄 징후 조기발견․차단▴신속대응으로 피해확산을 방지하는 등 강력범죄와의 연결고리를선제적으로 끊어내는 예방적 형사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중점단속 대상으로는 추석 전․후 들뜬 분위기를 틈탄 ▴편의점 강도, 버스터미널․역주변 날치기, 빈집털이 절도 ▴심야시간대 차량털이 절도 ▴현금 다액취급업소 및 전통시장 강․절도 등에 형사역량을 집중해 평온한 명절치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근 발생 사례로는 ①일반 주택 및 저층 아파트 베란다로 침입850여만원 상당의 현금․귀금속 절도범 검거, ②심야시간대 아파트 주차장에서 차량에 침입, 금품․신용카드 등을 절취한 절도범 검거, ③찜질방사우나에서 잠금장치 되지 않은 문으로 침입 금고를 절취한 절도범 검거하는 사례가 있었다.

 

추석명절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문단속이 제대로 되었는지 철저히 확인하고, 차량에 동전이나 귀중품을 보관하는 것은삼가하며 차량 잠금장치를 항상 확인하는 습관도 절도피해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경찰은 범죄 피해를 당하거나 목격시신속하고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전북경찰은 지역별 특성과 치안여건에 맞는 맞춤형 형사활동을 추진하기 위하여 강력범죄가 빈번한 지역과 시간대를중심으로 형사활동을 전개하고, 강력사건 발생시 수사역량을 집중범인을 신속하게 검거하는 한편, 피해품 회수를 통해 실질적 피해 회복에 주력할 계획이다.

 

※ ’20.1~8월 기준 전북청, 전국 절도범 검거실적 1위, 4대범죄 검거실적 2위

 

진교훈 전북경찰청장은 “추석 명절 전·후 도민들이 생활침해 범죄로부터 불안감이 없도록 全 형사역량을 집중해 가시적․예방적형사활동을 전개하고, 범죄 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전북 치안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경찰청,진교훈,추석치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