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암생존자 1;1 서비스 제공

전북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1대1 상담 및 온라인 맞춤형 통합지지 프로그램 운영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0/20 [09:37]

전북대병원, 암생존자 1;1 서비스 제공

전북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1대1 상담 및 온라인 맞춤형 통합지지 프로그램 운영

이영노 | 입력 : 2020/10/20 [09:37]

[오늘뉴스=이영노기자]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코로나19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생존자를 위한 1대1 상담 및 온라인 교육을 통한 맞춤형 통합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내용은 암생존자는 암 진단과 치료 이후에도 여전히 통증, 피로, 림프부종, 손발저림 등 다양한 신체적 괴로움을 경험하고, 적지 않은 암생존자가 실직으로 인해 경제적 또는 재취업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암생존자는 또한 치료 후 재발 혹은 전이에 대한 두려움, 불안, 우울, 불면증 등을 겪고 있으며, 우울증 유병률이 일반인의 약 4배 정도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암생존자의 우울증이 더욱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전북지역암생존자지지센터(센터장 송은기 교수)에서는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불안, 우울 등 정서적 괴로움이 더 커진 암생존자를 위해 1:1 개별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교육을 개설해 암생존자가 영양식사관리, 불면증관리, 이완요법 등 화상교육을 통하여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자택에서 실시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통합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암생존자가 편리하게 교육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암생존자의 영양과 식사, 운동 등을 담은 교육동영상을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센터 내 암전문의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진료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클리닉 운영, 사회복지상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은기 센터장은 “전북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암생존자가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를 평가 및 서비스를 제공해 암생존자와 가족의 신체적 ․ 정신적인 문제, 사회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암생존자들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상담 등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해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암생존자,전북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송은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