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호 경기도의원 , 연천지역 관광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13 [17:12]

유상호 경기도의원 , 연천지역 관광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1/01/13 [17:12]

 

유상호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공정관광에 대한 정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은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이종민 문화관광과장, 문학박사 김성호, 사회적기업 트래북스 안종탁 대표와 함께 공정관광에 대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공정관광이란 지역주민이 배제되지 않으며 지역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면서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공정한 거래를 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을 뜻한다.
 
유상호 의원은 “연천 등 경기북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관광자원 개발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됐다”고 설명하면서 “지역관광활성화와 공정관광을 위해서는 연천군 관광협의회 구성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또한 유 의원은 문화관광과장에게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연천이 앞으로는 보고 그냥 지나가는 곳이 아닌 체류형관광과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해명소 발굴 및 콘텐츠 개발, 볼거리를 위한 야간경관 조성에 관한 사업 추진” 등을 요청했으며 “연천군 관광협의회 설립을 위한 제도적 근거 또한 마련해 달라”고 제안했다.

문화관광과장은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주체가 될 수 있는 지역의 다양한 관광사업 발굴에 공감한다”고 밝히며 “체류형 관광과 공정관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연천군 관광협의회 설립과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