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뉴딜사업 추진으로 대전환...22일 운영계획 발표

부군수를 총괄단장으로, 3개 분과 혁신뉴딜 TF팀 구성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1/22 [11:13]

진안군, 뉴딜사업 추진으로 대전환...22일 운영계획 발표

부군수를 총괄단장으로, 3개 분과 혁신뉴딜 TF팀 구성

이영노 | 입력 : 2021/01/22 [11:13]

▲ 진안군 상징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이 2021년 ‘진안군 혁신뉴딜 TF팀’ 구성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금번 혁신뉴딜 TF팀 구성은 정부 정책기조에 맞는 뉴딜사업을 포함한 지역혁신사업 발굴 및 진안군 여건에 맞는 정책개발 혁신조직을 구성하여 실제 적용이 가능한 지역 맞춤형 정책개발 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부군수를 총괄단장으로 미래전략팀, 뉴딜사업팀, 농촌재생혁신팀 등 3개 분과 40명 내외로 구성된 혁신뉴딜 TF팀은 팀별로 팀장을 임명하고, 팀장 주재하에 분과별로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뉴딜사업 및 공모사업을 대응할 계획이다.

 

분과별 주요전략과제로 ▲미래전략팀은 2040 진안군 중장기 및 미래전략 계획수립, 혁신뉴딜 TF팀 총괄지원 ▲뉴딜사업팀은 한국판 뉴딜사업 발굴 및 뉴딜 공모사업 대응 ▲농촌재생혁신팀은 농촌재생분야 공모사업 대응 및 유통‧일자리 혁신분야 등 이며 매월 추진상황 보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이번 혁신뉴딜 TF팀 운영으로 진안형 신규 뉴딜사업 및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굵직한 사업들이 많이 발굴 되어 진안군 대전환의 계기를 기대한고 있다.” 고 강조하며 “향후 주민 체감형 뉴딜사업 발굴을 위해 전 「주민참여 뉴딜사업 군민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