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중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25 [16:03]

연천군 중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오늘뉴스 | 입력 : 2021/01/25 [16:03]

 

연천군 중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지난 22일 연천군 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중면주민자치센터가 힘찬 출범을 알렸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총 23명의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했고 위원장으로 김태준, 부위원장으로 박점규 위원을 선출했으며 중면주민자치센터의 운영세칙 및 연간 운영계획안을 의결했다.

중면주민자치센터는 그간 적은 인구수 등 여러 사정으로 구성되지 못하다가 주민들의 주민자치위원회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작년 하반기부터 준비해 구성을 완료한 뒤 이날 출범하게 됐다.

중면 주민들은 “마을주민들이 함께 여가 시간에 주민자치 프로그램도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중면 자치공동체 형성에 주춧돌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태준 중면 초대 주민자치위원장은 “중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출범이 타지역보다 10여 년 늦었지만, 중면 특유의 결속력으로 힘을 합쳐 10년 후에는 가장 모범적이고 훌륭한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조찬선 중면장은 “중면주민자치센터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중면 직원들도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