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현장 지원 강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 2년 차, 투명한 회계 운영 기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2/18 [11:50]

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현장 지원 강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 2년 차, 투명한 회계 운영 기대

오늘뉴스 | 입력 : 2021/02/18 [11:50]

 

인천광역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사립유치원이 K-에듀파인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은 유치원 회계의 투명성 제고와 공공성 강화를 위한 국가관리 회계 시스템이며 2019년도에 45개원 시범 실시를 시작으로 2020년도에는 관내 217개원 모든 사립 유치원에 전면 도입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에듀파인 전용 PC를 지원해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예산 편성부터 재정 집행에 이르기까지 K-에듀파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보급하고 연수를 실시했다.

전면 도입 2년 차인 올해에는 시스템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기능 개선 내용을 보완해 매뉴얼을 보급하고 컨설팅 지원단이 찾아가 1:1 맞춤형으로 유치원 회계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용 인터넷 회선 설치로 에듀파인 접속 환경을 개선해 사용자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연간 72만원 한도의 인터넷 요금 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유병식 교육재정과장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 내실화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이 현장에 안착되면 학부모에게 더욱 신뢰받는 교육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