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3회 내 마을 소확행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아, 맞다! 그거 한번 내볼까? 왜? 인천이 더 좋아질꺼야!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2/21 [12:51]

인천시, 제3회 내 마을 소확행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아, 맞다! 그거 한번 내볼까? 왜? 인천이 더 좋아질꺼야!

오늘뉴스 | 입력 : 2021/02/21 [12:51]

▲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작지만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마련을 통한 시민 체감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월 22일부터 3월 19일까지 26일 동안 제3회「내 마을 소확행(小確幸)* 아이디어」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 소확행(小確幸) : 일상 속에서 작지만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행복

 

공모주제는 시민 편의를 위한 시정 전반(환경, 교통, 복지, 안전, 일자리 등) 개선 방안 및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톡톡 튀는 나만의 아이디어 등 인천시민의 행복·편익증진에 관한 사항이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소통참여>공모전)를 통해 제안서를 접수하거나 이메일(barbeque@korea.kr) 또는 팩스(032-440-8714)를 통해 제출가능하다.

   

접수된 시민 아이디어는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등심사기준으로 실무부서 및 시민평가, 전문가로 구성된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등급별 차등)을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인천시장 상장과 총 700만원의 부상금이 수여된다.

   * 9명(팀) 내외, 5개 등급별 부상금(인천e음 카드) 및 시장 상장

 

시는 지난 2년간 시민 아이디어 찾기 공모전을 통해 시민의 아이디어를 꾸준히 정책에 반영해 왔다. 주요 사례로는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의 주민 편의를 위한 각종 생활공구 대여 서비스, 인천e음카드 앱 내 유통기간 임박‧반품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마감세일 시스템 도입 등이 있다. 

   * 2019년:총 85건 접수, 우수제안 9건 선정/2020년:총174건 접수, 우수제안 8건 선정

 

윤병철 인천시 혁신과장은“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이 부담없이 편안하게 일상 속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이를 적극적으로 정책화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행정서비스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