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고졸 인재를 위한 괜찮은 일자리 발굴에 나섰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5/12 [13:34]

인천시교육청, 고졸 인재를 위한 괜찮은 일자리 발굴에 나섰다.

오늘뉴스 | 입력 : 2021/05/12 [13:3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1일 인천시교육청 직업교육지원센터(인천산학융합원)에서 관내 직업계고 30교 취업 부장을 대상으로 ‘고졸 괜찮은 일자리 발굴을 위한 취업 지원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과 권익을 강화한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방안, 지역 유관기관 협업 체제 구축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서울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와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직업계고 현장실습 매뉴얼 활용 방안과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병무청의 취업맞춤특기병 제도와 고용노동부의 직업계고 연계 고용 사업 안내 등이 이뤄져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함께 취업 지원 방안에 대한 주요 현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구축․운영, 지역사회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직업교육지원센터를 통한 현장실습 원스톱 상담 지원, 학교별 전담노무사 매칭 지원 등 학교 현장 밀착형 고졸 취업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