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연평ㆍ백령ㆍ대청ㆍ덕적ㆍ자월도에 나들이 오세요~

인천시민에게만 할인되던 여객운임 50%를 전체 여행객에게 지원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기사입력 2012/09/06 [10:34]

옹진군, 연평ㆍ백령ㆍ대청ㆍ덕적ㆍ자월도에 나들이 오세요~

인천시민에게만 할인되던 여객운임 50%를 전체 여행객에게 지원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입력 : 2012/09/06 [10:34]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오는 17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하반기『옹진 섬 나들이』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옹진군은 천혜 해양관광자원의 보고(寶庫)이지만 타 지역에 비해 접근성이 낮고 교통비(여객운임) 부담이 높아 옹진관광 발전의 제약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옹진군은 침체된 지역상권 및 옹진관광 활성화를 위해 타 지역민이 옹진군 5개면(연평ㆍ백령ㆍ대청ㆍ덕적ㆍ자월)을 방문하는 경우 정상요금의 50%(옹진군 40%, 여객선사 10% 부담)를 지원하는 섬 나들이 사업을 실시한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인천시민의 경우 이미 여객운임의 50%를 할인받고 있어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었으며 옹진군청 및 여객선사 홈페이지와 링크된 한국해운조합 예매사이트(가보고 싶은 섬)를 통해 출발일 포함 최소 3일전에 사전예매를 해야 지원이 가능하고 출발당일 기상악화로 배가 뜨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신청사항이 취소되므로 일기예보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군관계자는 “이번 옹진 섬 나들이사업을 통해 관광옹진 이미지를 제고하고 옹진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옹진군 홈페이지(http://www.ongjin.go.kr)를 방문 “옹진 섬 나들이 안내”를 확인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