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표, 공무원연금개혁 호소

이유진 | 기사입력 2015/04/24 [07:57]

김무성 대표, 공무원연금개혁 호소

이유진 | 입력 : 2015/04/24 [07:57]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과 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여야가 함께 약속한 시한 내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지고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유진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3일 공무원연금 개혁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문재인 대표를 포함한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에 공무원연금개혁 법안을 합의할 것을 촉구했다.

 

김무성 당대표는 이날 “공무원연금 개혁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데 대해 여당 대표로서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국민여러분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포함한 지도부에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 대표는 지난해 공무원단체를 포함한 국민대타협기구를 구성했지만 합의점을 찾을 수 없었다며 특위의 시한이 만료되는 5월2일까지 공무원연금개혁의 문제를 해결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연금개혁을 마무리 할 경우 내년에만 2조8천억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다’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에 여야가 합의한 시한 내에 공무원연금개혁을 마무리 짓자는 뜻을 분명히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