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호남유치원, ‘IBK 기업은행’ 이동차량 방문 ‘눈길’

고사리 손 때부터 저축습관 생활교육...‘직접통장 받고 기쁨’

이영노 | 기사입력 2015/05/08 [07:39]

전주시 호남유치원, ‘IBK 기업은행’ 이동차량 방문 ‘눈길’

고사리 손 때부터 저축습관 생활교육...‘직접통장 받고 기쁨’

이영노 | 입력 : 2015/05/08 [07:39]
▲ 이동차량에서 호남유치원생들이 저축체험을 하고 있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 삼천동 호남유치원(이사장 유병철.원장 박경애)는 IBK 기업은행 이동저축차량을 이용하여 현장 저축을 실시했다.

 

7일과 8일 이틀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유치원 아이들은 반별로 차례로 그동안 배운 저축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기회를 가졌다.

 

▲ IBK기업은행 이동차량이 호남유치원에서 저축체험을 교육하고 있다.     © 이영노

 

사전 계획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만 3세부터 5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저축습관을 기르고 있는 호남유치원은 IBK 기업은행 서전주 지점과 2014년도에 자매결연이후 교육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작년에 시행한 이동저축 교유이 아이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고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고 분석한 호남유치원은 2015년에도 이어서 저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이들은 용돈을 모아 자기 손으로 직접 통장을 들고 저축하는 기쁨을 얻고 부모님들은 아이가 어려서부터 용돈을 아껴서 모으는 습관을 기르는 유치원교육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아이들은 어린이날에 받은 용돈, 웅변을 하고 받은 용돈을 비롯한 노래 율동 등을 선보이고 받은 용돈을 아끼고 모아서 저축하기에 매우 값진 생활 속 저축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1만원을 입금하여 아이들에게 통장을 개설해주었고 은행은 아이들을 평생 고객화 하기 위한 목적도 이루고 아이들의 생활 습관 교육에 보탬을 주고자 차량이동저축을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