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2015 치매극복 전국 걷기대회’...16일 개최

광역치매센터 주최 ‘동행, 치매를 넘어’ 주제로 16일 오전 9시 전주천변서

이영노 | 기사입력 2015/05/12 [06:37]

전북대병원, ‘2015 치매극복 전국 걷기대회’...16일 개최

광역치매센터 주최 ‘동행, 치매를 넘어’ 주제로 16일 오전 9시 전주천변서

이영노 | 입력 : 2015/05/12 [06:37]
▲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성후)이 ‘201 치매극복 전국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전북대병원 내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서만욱)가 주최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동행, 치매를 넘어’를 주제로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전주천변(롯데백화점 앞)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전라북도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민행사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예방,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담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걷기대회 당일에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준비운동과 동행하여 함께 걷기(4km)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치매상담 및 정보 안내, 혈압혈당체크, 치매관련 OX 퀴즈, 치매 동영상 상영 등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또한 경품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http://www.jeonbuk.nid.or.kr)에서 진행되고 행사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문의 063-247-6082)

 

전라북도광역치매센터 서만욱 센터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도민들에게 치매 예방과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보다 많은 도민들이 참가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건강한 삶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