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시민단체와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5/05/21 [11:25]

인천 계양구, 시민단체와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입력 : 2015/05/21 [11:25]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학교주변 안전시설물을 둘러보며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 오늘뉴스


인천시 계양구는 5월 21일 관내 서운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박형우 계양구청장과 계양경찰서, 계양구녹색어머니연합회, (사)인천계양모범운전자회, 한림병원, 작동초등학교 선생님 및 학생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구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학교주변의 순찰을 병행하면서 어린이 통학 안전보행을 위한 시설개선에 관하여 다양한 의견수렴 및 조치사항을 논의했다.

 

아울러, 학교주변의 보행신호등, 차선도색, 횡단보도, 안전펜스, 보도블럭, 통행로 지장물 등의 각종 시설물에 대하여 현지에서 직접 문제점을 찾아내어 개선하는 등 열린 행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보행환경이 쾌적하게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매주 목요일 실시하는 어린이 교통사고 줄이기(교통안전) 캠페인은 다음 주 당산초등학교에서 실시하며, 지속적으로 초등학교 겨울방학 전까지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