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서부 관내 학교운영위원 정책 연수 실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5/06/02 [16:56]

인천시교육청, 서부 관내 학교운영위원 정책 연수 실시

오늘뉴스 | 입력 : 2015/06/02 [16:56]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정책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6월 2일 인천교육정책 방향 이해 제고를 위해 서부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 48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정책 연수는 지역 순회 형식으로 지난 5월 13일 강화관내를 첫 시작으로 서부관내는 세 번째 순서였으며 6월 9일까지 총 5회에 거쳐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해 인천교육이 변화하고자 하는  방향 설명과 자녀교육 분야 특강,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교회계 이해 직무연수와 재미있는 음악 공연을 함께 편성해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전문성도 높이고 문화예술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청연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교육청의 중점방향이 바로 교육주체의 제목소리 찾기이다.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공동체를 대표한다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건전한 견제와 협력의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기흠 정책기획관은 수업에 전념하는 교사, 배움 중심의 활기찬 교실, 창의성과 수평적 리더십이 있는 학교문화 등 인천교육의 방향을 설명했으며, 아름다운배움연구소 박재원 소장의 자녀와의 소통 특강, 윤명호 예산담당 서기관의 인천교육재정 현황과 학교회계의 이해를 비롯해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회의 운영 방법에 대한 직무연수도 실시되었다.

 

연수 중간에는 조이브라스밴드의 재기발랄한 음악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