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5 좋은 수업 한마당’ 개최

이승재 | 기사입력 2015/11/16 [12:28]

인천시교육청, ‘2015 좋은 수업 한마당’ 개최

이승재 | 입력 : 2015/11/16 [12:28]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14일(토), 인천 신정중학교에서 중등 교사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좋은 수업 한마당’을 개최했다.

 

‘좋은 수업 한마당은 ‘중등 좋은 수업 연구교사’의 교과별 교수, 학습 방법 개선 사례와 수업자료를 공유하고 좋은 수업을 위한 협의를 활성화하고자 올해로 2회째 열리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왜 학생들은 배움에 몰입하지 못하는가?’라는 주제로 김영균 디딤돌 교육 컨설팅 대표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되었고 수업사례 발표와 교과협의회, 분임토의와 평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조 강연 후 참여 교사들은 교과별 교실로 들어가 ‘좋은 수업 연구교사’의 교과별, 주제별 수업 사례를 들었으며, 이후 사례발표 내용을 바탕으로 수업에 관한 토의가 진행되어 다양한 각도에서 수업을 바라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해서 소통하며 수업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서로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인천 해원중 김현정 교사는 “평소 수업을 하면서 느꼈던 고민을 다른 선생님들과 함께 나누며 우리 모두가 함께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좋은 수업 사례 및 자료를 보며 나의 수업을 진지하게 돌이켜 보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청연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좋은 수업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선생님들의 고민과 땀 위에서 귀중한 아이들이 쑥쑥 성장하고 꽃을 피울 것이다.”며 “좋은 수업 한마당이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호혜와 소통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