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오는 23일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5/11/20 [20:35]

인천시교육청, 오는 23일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5/11/20 [20:3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3일 오후 3시부터 로얄호텔에서 ‘민주적 학교문화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라는 의제로 교원 20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원탁토론은 초․중․고 교원들이 직접 참여해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2부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민주적 학교문화와 관련된 주제로 인하대 손민호 교수와 경희대 성열관 교수의 주제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2부에서는 200여명의 교원들이 현재의 학교문화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 중심의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에 필요한 방안 마련을 위해 진지한 토론의 시간을 이어갈 예정이다.

 

토론회에 참석할 예정인 한 초등학교 교사는 "평소 관료적인 학교문화에 대하여 변화의 욕구가 있었지만 의견을 표현할 방법이 없었다"면서 "이번 원탁토론회가 학교 현장이 좀 더 소통하고 민주적인 구조를 마련하는 촉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인천시교육청의 학교문화를 민주적으로 변화시키려는 지원행정 체제가 더욱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