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도내 9개 우수 공익법인에 감사패 전달

도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봉사를 헌신적으로 앞장

이상의 | 기사입력 2015/11/25 [08:00]

충남교육청, 도내 9개 우수 공익법인에 감사패 전달

도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봉사를 헌신적으로 앞장

이상의 | 입력 : 2015/11/25 [08:00]
▲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4일 도내 9개 우수 공익법인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4일 본청 제5회의실에서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 인재육성과 학생들이 균등한 교육기회를 갖고 세계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익과 교육복지 확산에 기여한 우수 공익법인 9개 단체를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를 전달받은 우수 공익법인으로 선정된 9개 법인단체는 (사)천안중앙고등학교 총동문회장학회(이사장 권오실), (재)희망장학재단(이사장 정근서), (사)충남교육연구소(이사장 조재훈), (재)제일장학재단(이사장 권영기), (재)온양태현장학회(이사장 이석구), (재)시홍인재육성재단(이사장 이윤희), (재)서산장학재단(이사장 성증석), (재)수암장학재단(이사장 박병수), (재)정혜서숙(이사장 우종천) 등 이다.


이날 감사패 전달은 공익에 우선하여 건전하고 투명하게 공익법인을 운영하고 도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봉사를 헌신적으로 실천해 교육복지 확산과 기부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공익법인에 충남교육가족을 대신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감사인사에서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교육정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주고 개개인이 갖고 있는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직접 자산을 출연하여 장학금을 지원하며, 교육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모범적 공익법인 물론 모든 법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