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독서동아리 등록제 연중 실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2/11 [10:39]

인천 남구, 독서동아리 등록제 연중 실시

오늘뉴스 | 입력 : 2016/02/11 [10:39]
▲   남구 구립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이 동화책을 읽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독서동아리 등록제를 연중 실시한다.

 

대상은 남구 지역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계획이 있는 도서관, 직장, 동호회, 아파트 등을 기반으로 월 1회 이상 정기모임을 갖는 6인 이상의 독서동아리다.

 

신청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hnrl.namgu.incheon.kr) 내 독서·문화프로그램→ 독서동아리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청 지혜로운시민실 도서관기획팀(☎ 880-4837)을 방문하거나 이메일(eunsink6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독서동아리로 등록할 경우 구립·작은도서관 등의 동아리 활동 공간 지원, 동아리 운영·토론 등 관련 자료 제공, 동아리 교육·컨설팅 및 지역 독서동아리 간 네트워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도서구매, 도서관 활동비, 강사 특강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정의 우수 동아리 활동비도 지원된다.

 

한편 남구는 지난해 도서관 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총 3개 도서관 8개 동아리를 지원, 주민이 독서와 학습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그 결과 학산서각동호회, 사임당, 두드림, 책나라 등 10여개 신규 동아리가 발굴, 구립·작은도서관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