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농생명 빅데이터 분석워크숍...3일간의 열풍

미국서 개발된 웹기반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유전체 해독 및 RNA 분석 방법 소개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6/29 [04:31]

군산대, 농생명 빅데이터 분석워크숍...3일간의 열풍

미국서 개발된 웹기반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유전체 해독 및 RNA 분석 방법 소개

이영노 | 입력 : 2017/06/29 [04:31]
▲ 워크숍에 참석한 농생명 연구원 및 학생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산학협력단 농생명융합기술센터(센터장 생물학과 최동수 교수)는 농생명 빅데이터 분석 워크숍’을 열었다.

 

지난 26~28일까지 3일간 군산대가 주최한 농촌진흥청 포스트게놈다부처유전체사업단 주관 하에 농촌진흥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미국 텍사스첨단컴퓨팅센터(Texas Advanced Computing Center)의 송자원 박사를 초청하여 ‘CyVerse(미국서 개발된 웹기반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를 이용한 농생명 빅데이터 세미나’를 부주제로 진행된 워크숍에는 농생명 관련 연구원 및 학생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워크숍은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농생명융합기술센터장 최동수 교수의 환영사 및 강사 소개로 시작되었다.

 

첫날에는 CyVerse 시스템을 소개와 둘째날에는 CyVerse를 활용한 유전체 해독 및 RNA 분석 방법을 소개하고 실습이 진행되었고, 마지막날에는 CyVerse를 활용한 유전체 연관 분석 방법 소개에 이어 실습이 진행되었다.

 

최동수 군산대학교 교수는 “농생명 연구 전반에 유전체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이 중요기술로 부각되는 가운데 CyVerse 시스템을 활용하여 농생명 빅데이터 활용 수준이 도약되고, 연구자가 분석과정에 숙달하여 자체 생명정보 활용 역량이 제고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농생명, 농촌진흥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