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박재현 교수 저서, 2017년 세종도서 우수학술도서에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7/25 [11:28]

인천대 박재현 교수 저서, 2017년 세종도서 우수학술도서에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17/07/25 [11:28]
▲ 인천대 박재현 교수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 산업경영공학과 박재현 교수의 저서 ‘UX 평가 및 분석의 이해’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사회과학분야 우수도서로 선정됐다.

 

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심사에는 총류, 철학, 종교, 사회과학, 순수과학, 기술과학, 예술, 언어, 문학, 역사지리 등 10개 분야, 4,013종이 접수하였고, 3단계 심사를 거쳐 총 320종의 우수도서가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국민 독서문화 향상 도모 및 출판산업 진흥을 위하여 매년 우수 출판콘텐츠 선정하고, 선정된 우수 학술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종당 1,000만원 이내의 도서를 구매해 전국 공공도서관 등 1,100여곳에 보급할 예정이다.

 

UX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을 의미하며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 제품,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지각과 반응, 행동 등 총체적 경험을 말한다.

 

이번에 사회과학분야 우수 도서로 선정된 ‘UX 평가 및 분석의 이해’는 사용자 관점의 조사 방법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박 교수는 “사회과학, 공학, 디자인 등 각기 다른 관점에서 다루어져 왔던 내용을 아울러서, 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균형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저술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