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초등 교사 ․ 학생 음악발표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9/29 [10:58]

인천시교육청, 초등 교사 ․ 학생 음악발표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7/09/29 [10:58]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주최하고 초등음악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 ‘2017 인천 초등 교사·학생 음악발표회’가 9월 28일 인천연수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일초등학교의 군대행진곡 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강화초의 관악 오케스트라 ‘드럼 마치’, 정각초등학교의 ‘승무북 삼채, 이채 가락’, 석남초등학교 밴드의 ‘우주를 줄게’, 서화초등학교의 난타, 신정초등학교의 우쿨렐레 앙상블의 연주로 행복한 나눔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인천시 소속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연구 모임인 교사 전문적 학습 공동체  ‘교사 풍물 얼쑤!’의 웃다리 사물놀이 연주는 관객들을 신명나는 춤사위로 이끌었고, ‘교사 우쿨렐레 창(唱)’이 연주하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 ‘사랑하는 마음’ 은 관객과 함께 노래를 불러봄으로써 하나로 어울리는 자리가 되었다.


음악발표회를 참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 김은주 장학관은 “2017 초등 교사·학생 음악발표회는 행복한 음악 여행을 함께 하고자 하는 선생님들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하나 되어 그 감동을 나누고자 마련한 자리이기에, 함께 노래하고 연주하며 하나 되어 어우러지는 화합의 무대 속에서 관객들의 마음을 풍성하게 해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