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구 “힐링이 필요한 순간, 구립도서관이 함께 합니다.”

제49회 도서관주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 펼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3/04/10 [12:50]

인천시 남구 “힐링이 필요한 순간, 구립도서관이 함께 합니다.”

제49회 도서관주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 펼쳐

오늘뉴스 | 입력 : 2013/04/10 [12:50]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봄기운이 완연해지는 4월이면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주간>을 맞이하느라 어느 때보다도 분주하다.

<도서관주간>이란 도서관의 보급 및 도서관 이용자의 증대를 목적으로 도서관의 중요성과 도서관 봉사의 내용을 선전하기 위하여 한국도서관협회의 주관으로 설정된 기간으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의 일주일을 말한다.

올해 49회를 맞이하는 <도서관주간>은 “힐링이 필요한 순간, 도서관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 아래 전국의 공공도서관마다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행사가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남구 구립도서관에서는 4월 27일까지 이용자와의 만남, 전시회, 작가와의 만남, 체험동극,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원화 전시, 원작영화 상영, 과월도 잡지 무료배부, 연체자 풀어주기 등 각 도서관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해마다 독서인구와 우리 국민의 평균 독서량이 줄고 있다는 소식을 접할 때마다 도서관의 역할을 재확인하게 된다" 면서 "봄볕이 따사로운 계절, 가까운 남구 구립도서관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도서관문화를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남구도서관 홈페이지(http://hnrl.namgu.incheon.kr)를 참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