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일자리 잡고(Job Go) 프로젝트 공동추진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1/27 [10:50]

강화군, 강화일자리 잡고(Job Go) 프로젝트 공동추진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8/01/27 [10:50]

▲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2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을 비롯해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지역고용전략연구소와 「강화일자리 Job Go 프로젝트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군과 관계기관은 군민 일자리 창출과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간에 유기적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강화일반산업단지 본격 가동, 강화종합의료센터 개원, 강화종합리조트 관광단지 조성 등 지역 현안과 관련해 강화군의 일자리창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인천광역시가 예산을 지원하기로 해 추진하게 됐다.

 

 군은 강화일자리 잡고(Job Go)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산업단지 연계형 일자리 사업을 통한 산단입주기업 DB구축, 찾아가는 기업자문단, 구직개척,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동행면접 및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특화일자리 지원 사업을 통해 의료와 관광분야 구인 발굴과 소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등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정규원 부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강화군의 일자리창출 지원 능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