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함께 걸어요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이벤트’시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3/26 [13:42]

강화군, ‘함께 걸어요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이벤트’시작

오늘뉴스 | 입력 : 2018/03/26 [13:42]

▲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이벤트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군이 새봄을 맞아 강화나들길을 찾을 관광객 맞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24일 올해의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걷기 여행객과 함께하는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클린데이는 지난 24일 초지진에서 출발하는 8코스 철새 보러 가는 길에서 진행됐다. 약 50여명의 도보객들이 참여해 겨우내 버려진 쓰레기를 말끔히 정리했다. 이번 클린데이에 처음으로 참석한 한 도보객은 “평소에 자주 걷던 강화나들길을 내 손으로 직접 가꿀 수 있다는 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화나들길은 총 20개 코스로 매년 25만명 이상의 도보객이 다녀가는 국내 대표 걷기길이다. 이번 이벤트는 (사)강화나들길이 주최했으며, 나들길 코스 내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도보여행객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해 강화나들길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372명의 도보 여행객이 클린데이에 참여해 나들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클린데이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시간 3시간과 클린포인트 ‘우리길은 우리가!!’ 스탬프 1매가 주어지며, 클린데이 참여 횟수에 따라 나들길 관련 기념품을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전 회차 참석자에게는 ‘함께 걸어요’ 배지를 증정한다.

 

군 관계자는 “(사)강화나들길과 함께 누구나 걷고 싶은 깨끗한 강화나들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더 많은 관광객이 강화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도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 걸어요, 강화나들길 클린데이 이벤트“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나들길 도보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참여방법 및 일정은 (사)강화나들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화군 문화관광과(☎032-930-3563)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