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교육지원 사업...8년 연속 선정

새만금창의융합센터 2018년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4/03 [14:51]

군산대, 교육지원 사업...8년 연속 선정

새만금창의융합센터 2018년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이영노 | 입력 : 2018/04/03 [14:51]

▲ 군산대학교 곽병선 신임총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가 삼성꿈장학재단(이사장 송석구)이 지원하는 2018 배움터 교육지원사업(‘과학·IT‘분야)에 선정되었다.

 

2011년 이후 8년 연속 선정으로, 새만금창의융합센터는 명실공한 군산지역 교육복지사업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새만금창의융합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군산시에 거주하는 중학생 31명에게 1년간 총 92회의 과학·IT 전문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창의 놀이터 : 기초·심화·사사과정으로 운영되는 과학 및 IT분야 단계별 탐구 학습 ▲놀이터특강 : 진로특강, 생물 및 해양생태 특강, 과학캠프 등 전문가 초청 강연 ▲유쾌한 놀이터 : 체육대회, 봉사활동, 발표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참여 장학생들은 과정 이수 후 자신의 학습능력 발달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공받는다.

 

유수창 센터장(군산대 화학과 교수)은 “과학·IT 창의융합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교육복지 사각지대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은 전문강사와 장학생의 1:1 멘토링을 통해 학생의 성장과 변화를 관리하며 지도해주는 맞춤형 교육사업으로 군산대학교를 비롯하여 서울대, 이화여대, 강원대 등 10개 대학이 전문형교육복지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곽병선, 신임총장, 정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