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학교급식담당자 교육

안전한 울타리로 지키는 급식의 참맛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기사입력 2012/02/24 [11:06]

파주교육지원청 학교급식담당자 교육

안전한 울타리로 지키는 급식의 참맛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입력 : 2012/02/24 [11:06]

▲ 위생교육을 받고있는 파주교육청 관내 초․중․고․특수 학교급식담당자들     ©오늘뉴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오후 한가람초등학교에서 관내 초․중․고․특수 학교급식담당자인 영양(교)사, 조리종사원 270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울타리로 지키는 급식의 참맛!'이라는 구호 아래「2012년 상반기 학교급식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김문성교육장은 이날 "새학기를 맞아 2012년 첫 단추를 끼우는 위생ㆍ안전교육인 만큼, 오늘 교육으로 학교급식에 대한 책임의식이 강화되길 바라며, 올 한해도 위생사고 없는 파주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이 안전한 울타리가 되어줬으면 한다."고 교육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식기세척기 위생·안전관리’ 강사인 오태중학교 신현욱 영양교사는 식기세척기 세제와 린스 사용 없이 효율적인 위생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해 교육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식기세척기 세제와 린스 없는 위생관리를 파주 관내 학교에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관리를 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며, 3월 6일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심화된 전문 HACCP(학교급식위생관리시스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