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도서관,「201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운영

'도서관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기사입력 2012/03/09 [15:38]

계양도서관,「201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운영

'도서관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입력 : 2012/03/09 [15:38]

▲     © 오늘뉴스
인천계양도서관(관장 김계순)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201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사업의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전국 135개 도서관에서 수행할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및 독서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창의성 있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저소득층ㆍ한부모가정ㆍ조손가정ㆍ보육원 및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이다.

책읽기 프로그램은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총 32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우수 도서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사서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 비중을 높여 도서관 견학, 놀이와 체험을 통한 도서관탐험,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도서관과 거리감이 있었던 아이들에게도 도서관을 친근한 곳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 관련 프로그램을 우선 운영하고,

3월 14일부터는 독서지도 전문강사와 함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책읽기와 독후활동 및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어린이열람실(☎540-4468)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