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학지원 차량 운행

통학차량 운행으로 프로그램 접근성 및 현장체험학습 편의 향상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기사입력 2012/03/14 [13:06]

인천시교육청,‘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학지원 차량 운행

통학차량 운행으로 프로그램 접근성 및 현장체험학습 편의 향상

오늘뉴스 노명복 기자 | 입력 : 2012/03/14 [13:06]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오는 4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 차량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차량지원은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진로직업프로그램과 현장체험 학습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 학생들의 통학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여 효율적인 교육기회 제공과 통학 지원을 통한 학습권 보장이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다.

차량 운행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25인승 소형버스로 운행된다. 차량운행방식은 학교와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 또는 계양역에서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까지이며,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각 학교의 편의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에서 계획한 현장체험학습활동을 위한 차량지원은 월 2회를 원칙으로 차량지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신청한 계산여자고등학교 특수교사는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지만 1시간이 넘는 거리로 인해 많이 망설여졌다. 하지만 프로그램과 함께 차량도 무상으로 지원된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앞으로 인천특수교육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편안하게 더 많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