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 제1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4/12 [11:25]

연천군 , 제1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4/12 [11:2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연천군이 후원하고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9회 연천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오는 4월 18일(목) 오전 10시30분에 전곡읍 제일부페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김광철 연천군수, 임재석 연천군의회 의장, 장애인 등 4백여 명이 참석한다.


제1부에서는 모범장애인(김규춘, 김봉호, 김정식)과 장애인복지유공자(임지연)에게 연천군수 표창과 연천군의회 의장표창 등을 수여하고, 제2부에서는 장애인 노래자랑과 축하 공연, 그리고 행운권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연천군청은 올해 2국(문화복지국, 투자개발국)을 신설하여 업무처리의 신속성 및 부서 간 협업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도모하였으며, 기존 복지지원과를 ‘복지정책과’와 ‘사회복지과’로 분리·세분화하였고, 기존 장애인복지팀을 장애인정책팀으로 변경, 앞으로 장애인복지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장창근)에 소속된 단체장과 실무자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준비하였으며, 연천군청과 관계기간의 협조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창근 회장은 “연천군은 장애인복지관이 없어 장애인단체가 장애영역별로 구분되어 독자적인 이념과 철학, 재정 및 예산을 가지고 활동하다 보니 연합하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준비하기가 쉽지는 않은 일이지만, 각 단체장과 실무자의 협조를 통해 연대·협의·통합의 가치를 추구해 나갈 수 있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각 장애인단체의 질적·양적인 성장이 이뤄지고, 장애인단체가 관내 장애인의 목소리를 대표하고 장애인복지 전달체계의 구심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