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사랑나눔 의료봉사...임실군민회관

지역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임실군서 무료진료와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 지원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5/27 [16:16]

전북대병원, 사랑나눔 의료봉사...임실군민회관

지역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임실군서 무료진료와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 지원

이영노 | 입력 : 2019/05/27 [16:16]

▲ 전북대병원 의료팀이 임실군민회관서 의료봉사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지역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의료취약 지역인 임실군을 찾아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23일 임실군 군민체육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농촌지역 및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 대민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공공의료사업의 임실군과 KBS전주방송총국이 주관하고 전북대병원과 대한적십자 전북지사 등 지역 유관기관이 공동 참여했다.

 

전북대병원은 이날 봉사활동에서 내과와 안과·재활의학과·간호부·약제부 등의 의료진들이 참여해 무료진료와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민과 교감을 나눴다.

 

조남천 병원장은 “이번 의료봉사활동이 도내 농촌과 소외지역의 의료 사각지대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공공의료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지역민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병원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 임실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