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고 ] 시민 여러분! “착한운전 마일리지제”에 동참하세요!

보령경찰서 교통관리계장 경위 표영국

이상의 | 기사입력 2013/08/02 [10:53]

[ 기고 ] 시민 여러분! “착한운전 마일리지제”에 동참하세요!

보령경찰서 교통관리계장 경위 표영국

이상의 | 입력 : 2013/08/02 [10:53]
▲ 보령경찰서 교통관리계장 경위 표영국     ©오늘뉴스
8월 1일부터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가 시행되어 각 경찰서마다 주민들을 상대로 홍보는 물론 서약서를 접수받느라고 분주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무위반․무사고 준수 서약서를 경찰서에 접수하고 1년간 서약 내용을 지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가 10점씩 적립되고 운전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을 감경하는 제도다.

서약실천 기간 중에 교통사고를 유발하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그 다음 날부터 다시 서약할 수 있으며, 서약 횟수에 제한 없이 매년 10점씩의 점수가 누적되니 운전자들에게 매우 반가운 제도라 아니할 수 없다.

서약서를 작성하면서 스스로 교통법규를 준수하겠다는 다짐의 계기가 되기 때문에 모든 운전자들이 이에 동참하여 서약 내용을 준수할 경우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으니 이야말로 “꿩 먹고 알 먹고, 도랑 치고 가재 잡고, 님도 보고 뽕도 따고” 등의 속담과 같이 일석이조임이 자명하다. 

최근 교통사고를 분석해보면 도로시설이나 환경적 측면보다는 운전자의 교통법규 위반이나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대부분으로 운전자들의 의식 전환이 필요한 시기에 이에 딱 들어맞는 운전자 맞춤형 착한 마일리지제가 시행되니 참여에 망설일 이유가 없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