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뉴스 '독도결의대회', 한국전통예술 '품바·각설이'가 간다

‘서봉식’ 한국전통민속문화 각설이·품바 공연,... ‘정지윤’‘지선영‘ 등 트로트 가수 화려한 무대

이영노 | 기사입력 2013/09/11 [13:06]

오늘뉴스 '독도결의대회', 한국전통예술 '품바·각설이'가 간다

‘서봉식’ 한국전통민속문화 각설이·품바 공연,... ‘정지윤’‘지선영‘ 등 트로트 가수 화려한 무대

이영노 | 입력 : 2013/09/11 [13:06]

▲ 서봉식 코메디언의 각설이 공연 모습.     ⓒ 이영노 기자


▲ 코메디언 서봉식씨     ⓒ 이영노 기자
오늘뉴스 대규모 행사인 ‘독도수호결의대회’에 국내 유명 연예인이 대거 참여한다.

이에 따라 정론정필을 위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오늘뉴스가 전국 국민들과 함께 독도사랑 결의대회 준비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러한 소식에 KBS 6시내고향 ·KBS VJ특공대` KBS 무한지대큐 PSB부산방송 HBC 열창한마당 등에서 MC와 리포트 등 장기콘서트 진행자인 서봉식 코메디언이 출연을 승낙했다.

특히 서봉식 MC는 서민들의 애환과 생활모습을 다룬 우리나라 토속적인 품바타령과 각설이로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 연예인으로서 해외 동포공연 및 전국 공공기관에서 초청공연으로 전통문화를 지켜가고 있는 대한민국 예술 지킴이다.

또 넌 내거야, 가슴 가득한 그리움, 금강의 추억, 어머니 용서하세요, 신나게 신나게 등으로 트로트가요로 국민들과 함께 신바람을 일으키는 가수 지선영씨도 참여의사를 전해왔다.

가수 지선영씨는 정서적이면서도 폭발적인 열창으로 대중을 열광시키는 특유의 가창력이 있어 남녀노소 구별 없이 무대장악을 이끌어가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가수 지선영씨는 대전MBC 즐거운 오후 2시 노래교실, TJB대전방송 트로트노래교실 등에서 MC를 맡고 있으며 공주전통연수원 전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   인기가수 정지윤  ⓒ 오늘뉴스
이로써 'KBS 라디오 출발 해피FM 김성은입니다.' 등 방송에 출연해 대표곡 비와여인, 나몰라라, 야속한사랑, 엄마의 선물,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정지윤과 함께 오늘뉴스 독도결의 대회는 참여자 400여명과 울릉도 주민들과 함께 독도사수 큰 잔치로 진행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오는 9월 29일 오후 7시부터 울릉도 대아리조트에서 열릴 공연에 서봉식 코메디언, 가수 정지윤, 가수 지선영씨의 화려한 무대가 이어질 전망이다.

독도결의대회는 오는 29일 인천, 대전 등에서 버스로 이동 묵호항에 도착후, 썬풀라워2(예정`445명 승선) 대형 선박으로 울릉도에 도착후 나리분지를 지나 성인봉까지 등산(일부는 육로관광) 일정이 있으며 오후 대아울릉리조트에서 대규모 독도결의대회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오늘뉴스에서 주최하는 ‘독도수호결의대회’는 인천시 남구청, 인천시 중구의회, 경상남도 거북선연구소,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한국언론인연대,우리들뉴스,군산대학교,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충북`세종지부, 익산문화재단,등 후원으로 423명이 참여, 울릉도 및 독도를 방문,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 독도경비대를 위문할 예정이다.

/사회`문화예능=이영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