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차 국립대총장협의회...온라인 화상회의 진행

회원교 총장 및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9/08 [16:34]

군산대, 2차 국립대총장협의회...온라인 화상회의 진행

회원교 총장 및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

이영노 | 입력 : 2020/09/08 [16:34]

협의회장 사회진행 군산대 곽병선 총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2020년도 제2차 지역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가 8일 진행되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각 대학 참석자들은 대학 내 영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하여 회의를 진행하였다.

 

협의회에는 지역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원교 총장 및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였다.

 

협의회장인 군산대 곽병선 총장은 교내 블랙스튜디오에서 화상회의에 참석하였다. 블랙스튜디오는 군산대학교에 구축된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최첨단 통합형 미디어센터이다.

 

논의된 주요 안건은 ▲지역중심대 발전방안 토론 제안 ▲대학 비대면 교육 긴급지원 사업 사업비 지원 방안 개선 ▲정보보안 인프라 구축 예산 지원 건의 ▲코로나19 관련 BTL 기숙사 손실지원 요청 ▲일부 거점대의 ‘국립대학 설치령’ 개정 추진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이다.

 

특히 군산대학교는 온라인 교육을 위한 자유로운 인터넷 사용과 기존 업무망의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인터넷망과 내부망을 분리해야 할 필요성과 BTL 기숙사 손실지원 요청을 안건으로 내놓았다.

 

곽병선 총장은 “1학기 초 갑작스럽게 진행된 비대면수업으로 각 대학마다 어려움이 많았는데, 2학기 역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협의회가 지금의 상황에서 지역중심국공립대학들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고 어떤 대응을 해나가야 할지를, 각 대학의 의제들을 중심으로 진지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