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한국전기안전공사, K-그린뉴딜 해상풍력 육성정책 30일 MOU

선도적 체계 구축 위한 협약 체결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0/30 [10:39]

군산대-한국전기안전공사, K-그린뉴딜 해상풍력 육성정책 30일 MOU

선도적 체계 구축 위한 협약 체결

이영노 | 입력 : 2020/10/30 [10:39]

선도적 체계 구축 위한 협약 체결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와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는 29일 군산대학교 본부 회의실에서 정부의 ‘K-그린뉴딜 해상풍력 육성정책’의 선도적 체계 구축과 풍력사업 기술협력 및 안전관리 분야에 상호협력하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 양현호 기획처장, 김영철 산학협력단장, 이장호 해상풍력연구원장, 강기원 인재양성센터장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조성완 사장, 황승의 전력설비검사처장, 정세중 군산지사장, 남기문 발전사용전검사부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정부의 ‘K-그린뉴딜 해상풍력 육성정책’ 지원과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해상풍력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견인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내용으로 ▲해상풍력 기술지원센터 운영협력 ▲풍력발전설비 안전관리 방안마련을 위한 기술교류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연구과정 협의 및 기술지원 ▲현장학습 지원 및 인재양성 지원을 통한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 구축 ▲기타 상호간 협력이 필요한 분야 등이다.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 이장호 원장(기계융합시스템공학부 교수)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해상풍력 실증기반의 시험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해상풍력 O&M 인력양성 및 관련 기술의 개발, 해상풍력 설비의 안전관리 방안 등을 준비하기 위한 협력의 계기가 마련된 것 ”이라고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전기안전공사, 이장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