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새만금창의융합센터 생활과학교실 ‘우수평가’

전국 34개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단 대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2/16 [13:17]

군산대,새만금창의융합센터 생활과학교실 ‘우수평가’

전국 34개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단 대상

이영노 | 입력 : 2021/02/16 [13:17]

군산대학교 영재교육모습.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생활과학교실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2020년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 최종 종합평가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34개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단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이 이처럼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코로나19 확산 상황 대응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 대응자금 추가 확보, 정량목표 초과달성 등에서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유수창 센터장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전국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는 기관으로, 과학교육의 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교육활동에 많은 학생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업을 확산시키고 있고, 앞으로도 온라인 방콕과학교실, 코딩과학교실 운영 등 다채로운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