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소상공인 48억원 특별보증 지원

최동원 | 기사입력 2021/03/18 [09:34]

영등포구, 소상공인 48억원 특별보증 지원

최동원 | 입력 : 2021/03/18 [09:34]

 

17일 서울신용보증재단, 우리·하나은행과 소상공인 특별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영등포구가 17일 상공인의 날을 맞아 서울신용보증재단을 비롯해 2개 금융기관과 함께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보증 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10시, 구청 본관 3층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해 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우리은행 김혜숙 강서영업본부장, 하나은행 이현숙 서부지역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올해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은행과 협력해 48억원 규모의 특별보증 지원에 나서게 됐다.

협약 내용은 구와 2개 은행이 보증재단으로 출연함으로써 담보력이 부족한 영등포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보증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보증 한도는 출연금액의 12배인 48억원이 된다.

소상공인이 보증재단으로 특별신용보증을 신청하면 구는 보증재단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보증서를 추천·발행해주고 소상공인은 발행한 보증서를 가지고 우리은행 또는 하나은행에서 평균 5천만원,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특별보증 지원에 따라 소상공인들은 약 2% 내외의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된다.

상환기간은 1년 거치 2·3·4년 균등분할상환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2년 만기 일시상환 중 업체의 희망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화했다.

대상자는 담보력이 부족한 영등포구 소재 소상공인이며 연체 중이거나 사치·향략·유흥 업종 등은 제외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 위기로 경영악화가 지속되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은행과 협력을 통해 자금난을 해소해 지역경제를 떠받치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상 안정과 사업 재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