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정채관 교수 · 현성필 영어영문학과 학생, 『한 눈에 들어오는 컴퓨터 보조 번역 : SDL Trados Studio 입문』 출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22 [11:57]

인천대 정채관 교수 · 현성필 영어영문학과 학생, 『한 눈에 들어오는 컴퓨터 보조 번역 : SDL Trados Studio 입문』 출간

오늘뉴스 | 입력 : 2021/03/22 [11:57]

▲ 책 표지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정채관 교수와 영어영문학과 현성필 학생과 함께 집필한 『한 눈에 들어오는 컴퓨터 보조 번역 : SDL Trados Studio』(인천대학교 출판부, 2021)를 출판했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인간 번역가가 더 주목받을 수 있는 새로운 번역방법에 관한 학문적 탐색과 기계 번역 후 편집과정을 통한 취업 및 창업에 관심 있는 다양한 독자를 위한 책이다. 번역에 관심 있는 독자를 위한 실용서일 뿐 아니라 컴퓨터 보조 번역, 특수목적번역, 번역의 뉘앙스, SDL Trados Studio를 사용한 실제 매뉴얼 번역 프로젝트 등을 다루고 있다.

 
정채관 교수는 “이 책은 SDL Trados Studio 입문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컴퓨터 보조 번역에 관심 있는 학생, 직장인, 주부, 퇴직자, 취업준비생 등에게 새로운 진로와 창업을 제안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학부학생과 함께 발간하여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