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15 [12:01]

인천시교육청,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오늘뉴스 | 입력 : 2021/04/15 [12:0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4일, 2021학년도 ‘함께하는 교육공동체회의’와 ‘학교자치 워킹그룹’ 운영 담당 교사 42명을 대상으로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교사 직무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자치, 함께해봄’ 연수는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현장 경험에 기반한 교사들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초·중·고 학교급별 교육공동체회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21학년도 교육공동체회의와 학교자치워킹그룹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학교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 학교자치공동체 실현을 위한 현장 지원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가 소속된 학교에 학교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한 운영비를 지원하고, 효과적인 현장 적용을 위한 사례 나눔회 및 자료집을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