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동 단위 교육거버넌스 구성 실무교육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30 [15:42]

계양구, 동 단위 교육거버넌스 구성 실무교육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21/04/30 [15:4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7일부터 4일간 동 단위 구성 교육거버넌스 실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동 단위 교육거버넌스는 주민의 대표 참여기구인 주민자치회와 연계하여 지역의 대표 교육 합의기구 역할을 수행하는 마을교육자치회를 구성‧운영하는 것이다. 

 

민·관·학 협력으로 운영되는 교육거버넌스 구성을 위해 주민자치회와 연계하여 사례중심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마을교육공동체, 마을교육자치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교육임에도 400여 명이 참여해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하반기에는 마을교육자치회, 학교, 마을교육활동가 등으로 권역별 교육거버넌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2021년 교육부 공모사업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되어 실시한 사업으로 2023년까지 3년에 걸쳐 마을교육공동체 조성과 마을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1년 계양미래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특색사업으로 찾아가는 공감 토크, 1동 1교 하모니, 마을학교 탐방, 마을학교 연계 돌봄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인천시 최초로 계양구가 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과 학교가 함께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협력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